아이펀팩토리,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 방문기

아이펀팩토리가 지난 2018년 5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에 다녀왔습니다.

플레이엑스포는 올해로 10년을 맞이하는데요, 2009년 “경기 기능성 게임페스티벌”로 시작하여 2013년에는 “굿게임쇼”로 명칭을 바꾸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6년부터 명칭을 “플레이엑스포”로 개편하고 보다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 및 놀이공간을 선보이며 종합 게임 엔터테인먼트 전시회로 발전하기 시작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플레이엑스포를 함께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1▲ 플레이엑스포 전체 전경

그림2▲ 검은사막 모바일을 홍보하는 펄어비스 부스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펄어비스 부스! 올해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은 검은사막 PC버전 흥행에 이어 모바일 게임순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죠. 유저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굿굿!

그림3그림4그림5여기는 VR게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VR 체감형 게임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VR게임을 즐기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이 보이시나요? 요즘은 VR이 대세~~

그림6그림7

시야에 꽉차는 세 대의 모니터와 레이싱 장비 덕분에 진심 현실감 백프로!!! 심지어 손에 진땀이 났어요ㅋㅋ 정말 트랙에서 레이싱을 하는 기분!

레이싱 체험이 끝나고 뒤를 돌아보니.. 정말 우연히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레이싱 모델을 만납니다.  (필자는 남자입니다. 허허) 다시 힘을 얻어 다음 부스로 가즈아~~!!

그림8그림9그림10그림11

그 다음으로 아케이드 체감형 게임존을 방문했습니다. 마치 오락실에 온 것만 같았어요ㅋㅋ 어렸을 적 즐겨했던 오락실 게임 총집합!

500원짜리를 탑으로 쌓아두고 펌프하던 그 시절을 아시나요? (알면 아재 인정)  형태는 다르지만 펌프와 같은 종류의 리듬 댄스 머신인 댄스러쉬, 스타덤이란 기기가 있네요. 오랜만에 추억이 새록새록 돋는 아케이드 게임 존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플레이엑스포안에서는 푸드코트, 캐릭터 인형 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들이 있어서 게임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생 및 가족 단위의 방문자들도 많았습니다.

어느덧 10년의 역사를 가진 플레이엑스포 내년에는 또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