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펀팩토리, 세계 3대 게임쇼 독일 게임스컴 2017에 가다! -B2C편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을 포함한 B2B관을 둘러 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 축제를 즐기기 위해 게임스컴 B2C관으로 출발합니다~!

10

입구부터 사람이 어마어마하죠? 입장을 위해 늘어선 줄은 늦은 오후였는데도 불구하고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어요. 

11

드이어 B2C관 입장!! 여러 종류의 게임들을 시연할 수 있는 게임스컴 B2C관에는 B2B관과는 다르게 다양한 연령층과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설레는 마음 안고 신나게 행사장을 둘러보러 갑니다요~! 

12

행사장에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곳은 바로 삼성 부스!
삼성의 여러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가 있었는데요. 독일에서 만난 삼성 부스는 고향 친구를 만난 듯 반가웠습니다.
게다가 여러 나라의 참관객들이 삼성 부스에 많은 관심을 보여서 더욱 뿌~듯! 

13
▲관중 토너먼트와 VR 게임 시연

PS4, XBOX, PC(Steam) 플랫폼에 동시 런칭을 준비 중인 액션 게임이 새롭게 선보인 부스가 있었는데요, 행사 당일에서는 아직 서비스 전인 베타버전을 선보였어요. 유럽인들이 좋아할 만한 귀엽고 박력있는 3D 만화 같은 그래픽의 액션 대전 게임입니다. 토너먼트로 우승자에게는 상품이 증정되어 참여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VR 시연은 이제 게임쇼에서 빼놓을 수 없죠~! 게임스컴에서 역시 부스 곳곳에서 VR시연이 한창이었습니다. 

15
▲AMD 부스와 문명 게임

CPU 제조 업체인 AMD에서도 놀라운 성능의 하드웨어를 선보이며 문명 게임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 

14.png

레이싱 게임부터 액션, VR 또 이미 출시된 게임 또는 출시 예정의 게임들까지! 그 종류도 매우 다양했습니다. 

16.png

짠~! 여기는 게임스컴 전시장 한 편에 위치한 기념품 부스입니다. 일반 쇼핑몰에 온 것처럼 판매 부스와 기념품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제 취향을 저격하는 굿즈들이 한 자리에!!! 정말 열리는 지갑을 움켜쥐느라 힘들었답니다..ㅠㅠ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았던 곳은 블리자드 기념품 부스였어요. 놀이동산을 방불케 하는 긴 줄로 블리자드 캐릭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게이머라면 누구나 열광할 EA부스와 블리자드 게임 부스입니다! 별도의 게임쇼라고 해도 될만큼 스케일이 어마어마하죠? 먼저 EA부스로 출발~

17
▲EA 부스 전경

18.png
▲9월 출시 예정인 FIFA 2018

특히 FIFA 2018 체험 존에서는 게임을 할 수 없을 만큼 대기인원이 굉장했습니다. 축구를 사랑하지만 기다릴 시간이 없던 글쓴이는 눈물을 머금고 자리를 떠나야하만 했습니다…ㅠㅠ

19.png
▲EA의 배틀프론트 2 체험 존

EA는 FIFA와 같은 스포츠 게임 개발을 넘어서 자체적으로 오리진이라는 게임플랫폼을 운영할 만큼 영향력 있는 게임 퍼블리셔인데요,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인기 있는 게임을 모두 체험존으로 만들어서 참관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었어요.

다음은 최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로 글쓴이의 학창시절을 다시 한번 추억하게 해준 블리자드 체험존!

20.png
▲블리자드 오버워치 체험존

21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좌) 히어로즈오브스톰 체험존(우)

22
▲블리자드 하스 스톤 체험존

블리자드 부스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즐기다 보니 어느새 탐방을 마칠 시간이 왔습니다..

게임스컴 2017은 전시장 구역별로 그 컨셉이 명확 했는데요. 오로지 미팅을 위한 B2B부터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기념품 샵, 게임시연 부스 그리고 EA와 블리자드의 독립 체험존까지 게이머들의 축제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알찬 행사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