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펀팩토리, 세계 3대 게임쇼 독일 게임스컴 2017에 가다! -B2B편

아이펀팩토리가 2017년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 다녀왔습니다!

게임인이라면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게임스컴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명실상부한 유럽 최대의 게임쇼입니다.
미국에서 열리는 E3가 새로운 신작의 발표 위주라면, 게임스컴은 게임 시연의 행사라고 할 수 있지요.
공항 입국 심사를 할 때부터 게임스컴 방문을 위해 독일에 왔다고 하면, “오! 게임스컴 굳굳” 이라고 하며 바로 통과가 되니 게임스컴의 역사와 그 규모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일 쾰른 메쎄라는 대규모의 행사장 전체가 오직 게임스컴을 위해 사용되는 점을 보면, 유럽인들의 게임 사랑과 게임스컴의 인기를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게임스컴 2017에서는 한국공동관 부스 행사에 아이펀팩토리도 함께 했답니다.

그럼 먼저 한국공동관부터 방문해볼까요?!

1
▲한국 공동관 입구

2
▲한국공동관 벽면에 송출되고 있는 아이펀 엔진 영상

3
▲한국공동관 내부 전경(좌) VR 게임 시연(우)

한국 공동관에 참여한 여러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분들이 미팅을 진행하고 계신데요, 모두 좋은 성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4
▲아이펀팩토리 미팅(좌)과 부스 사진(우)

그럼 이제 한국공동관을 나와 다른 B2B 부스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5.png▲자유로운 분위기의 게임스컴 카페

한국공동관 바로 옆에 위치한 게임스컴 카페를 가보았는데요. 커피는 물론이고 맥주의 나라 독일 답게 자유롭게 맥주도 마실 수 있었습니다. 각 B2B관 부스에서 미팅 공간이 없으면 카페에서 미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미팅 종종 맥주를 마시면서 편안하게 미팅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6
▲B2B관 전경

7
▲공굴리기 게임과 VR 게임 시연

캐나다관 에서는 여러 게임들을 선보였는데요. 그 중에서 실제 대형 공을 굴리면 게임 안에서 공을 굴리면서 달리는 게임이 있었는데요. 보기와는 달리 운동량이 상당했습니다.. 게임으로 운동효과까지! 일석이조~~

9
▲자유로운 미팅 분위기

독일 게임 업체들의 미팅공간은 참관객들을 위해 카페 형식으로 만들어져 미팅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맥주 또는 음료들을 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유럽의 자유롭고 맥주를 사랑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면, B2B관의 다른 홀에서는 앞서 본 B2B관과는 정반대의 분위기로 오로지 미팅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각 부스 마다 외벽을 만들어서 미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죠~

8
▲B2B관의 폐쇄적인 전경

이렇게 게임스컴의 B2B관은 각 홀마다 분위기를 달리하여 업체와 부스별 성격에 따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게임스컴의 B2B관은 전체적으로 볼거리가 많지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미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게임스컴 B2B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자,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는 게임스컴의 꽃! B2C관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