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 2016] 글로벌 게임의 집결지 G-STAR 2016 BTC 탐험!!

2005 1회 전시를 시작으로 올해 12회 전시를 맞이하고 있는 G-Star는 게임인들의 글로벌 축제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G-Star2016“Play To The Next Step”이라는 슬로건으로 진보된 게임 환경의 모든 것을 선보였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고도화, 신기술의 대두 등 많은 변화를 담은 “G-Star 2016”BTC 현장을

아이펀팩토리가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BTC전시 현장을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BTC관으로 들어가며..]1

올해 아이펀팩토리는 BTB관에 독립부스로 참여를 하여 BTC관을 바로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게임을 사랑하는 분들의 생생한 열기를 담기 위해 BTC 입구부터 출발을 했습니다.

오후에 와서 모두 입장을 했는지 야외에는 생각만큼 관중이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2

지스타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카카오 게임 부스입니다. 부스의 컬러도 노란색이고 더구나 덕력(?)을 발휘하는 카카오 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후드 라이언이 바라보고 있는데 그냥 지나칠 수가 없겠죠? 요즘 최고의 대세 퍼즐게임이라는 걸 실감할 만큼 부스에는 사람들이 계속 붐볐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데 특히 라이언 풍선이나 라이언 티셔츠 같은 완소 아이템!

하지만 아이펀팩토리는 보다 많은 현장의 생생함을 담기 위해 줄 서기를 포기하고 완소 아이템을 뒤로하고 다음 부스로 이동 해보겠습니다.

, 이제 G-Star2016 BTC관 입구에 도착했는데요. 그럼 이제 아이펀팩토리와 함께 본격적으로 지스타 현장을 탐험해볼까요~~~ 고고고!

3

역시 명실상부 국내 최대 게임 페스티벌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BTC현장에는 야외 입구와는 다르게 관중들로 가득 찼었습니다. 이게 바로 지스타 게임인들의 열정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화려했던 지스타 BTC현장을 아이펀팩토리가 생생히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글로벌 게임 트렌드 총망라’]4

역대 최대 규모인 총 400부스로 G-Star2016에 참가한 넥슨 부스입니다.

일단 규모면에서 타 부스와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넥슨은 30여 종의 신작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 만큼 관중들도 꽤 많이 모였습니다.

56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인 만큼 시연해볼 수 있는 공간도 수많은 PC들과 모바일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PC 온라인 게임 중에서는 AOS게임인 하이퍼유니버스5vs5 팀 대전 방식의 FPS 게임인

로브레이커즈가 게임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7

넥슨 부스 한 쪽에선 곧 있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게임대회를 진행 중인데요. 기존에 게임 대회라고 하면 보통 PC기반의 대회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넥슨 부스에서 진행되는 던전앤 파이터: 모바일 게임대회를 바탕으로 앞으로 모바일 게임대회 시대 또한 도래하지 않을까 하는 게임인들의 관심도 모아질 것 같습니다.

이 외에 다 소개할 수는 없었지만, 넥슨 부스에서 내년 상반기에 출시되는 다양한 PC 및 모바일 게임을 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8

다음으로 방문한 부스는 넷마블 부스였는데요. 올해 G-Star 2016에서는 넷마블 게임즈가 메인 스폰서를 맡으면서 부스에서도 넥슨과 넷마블의 양대산맥이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기도 하네요. 넷마블 부스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 시연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그럼 넷마블 부스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아이펀팩토리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

먼저 스타워즈 포스아레나를 살펴봤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명작 시리즈 스타워즈의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시연대에서 스타워즈 덕후(?)분들이 열심히 게임을 하고 계십니다. 또한 스타워즈 마네킹(?)또한 덕력을 한층 강화시켜 주네요. 스타워즈를 사랑하시는 유저라면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

리니지2 레볼루션 시연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미 잘 알려진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2IP에 넷마블의 개발 역량을 더하여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 한 게임입니다. 지금 게임업계의 많은 게임인들이 대학시절을 리니지2와 함께 보내지 않았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 필자 또한 고3시절을 리니지2와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수능시험을 망친 아픈(?)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11

마지막으로, 중국 텐센트 티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넷마블 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하는 5vs5 실시간 대전 게임 펜타스톰입니다. 판타지스러운 그래픽으로 국내 정식출시하면 많은 게임인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지스타 부스에서도 인기가 폭발입니다.

12

역시 지스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코스프레인데요. 올해 넷마블 부스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펜타스톰의 캐릭터를 코스프레 했습니다. 이런 코스프레가 많은 게임인들이 지스타를 방문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덕분에, 아이펀팩토리 남자1호도 눈 호강(?)을 하며 다른 부스로 이동했습니다.

13

웹젠 부스에도 많은 사람이 있었는데 역시 뮤 오리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도 빠지지 않는 코스프레!! 지스타 2016에 잘 왔다는 생각이 또 한번 드는 순간 이었습니다.

14

최근 중국의 게임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왕년 지스타에서 중국 업체 부스들을 손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올해 지스타에서는 보기 드물었습니다.

하지만, 양보단 질!! 게임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롱투코리아 부스에 다녀왔습니다. 어린시절의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아톰캐릭터를 활용한 “아톰 캐치캐치”라는 게임으로 올해 지스타에 독립부스로 참가했습니다.

!! 그리고 룽투코리아는 올해 최초로 도입된 지스타의 프리미어 스폰서를 맡았다고 합니다.

15

롱투코리아 부스 한편에서는 검과마법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대회 이후 검과마법 메인 모델인 태연의 팬사인회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아이펀팩토리의 블로그에는 담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ㅠㅠ)

16

롱투코리아 부스 한가운데 아톰 인형이 보이네요. 남녀노소 귀여운 아톰 캐릭터는 널리 사랑받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롱투코리아 부스에서 마련해준 열혈강호 애니메이션 휴게공간에서 커피한잔 하고 남은 지스타 여정을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17

다음으로 콘솔게임의 선두주자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플레이스테이션 부스를 방문하니 콘솔을 넘어 VR게임 하드웨어 전시가 아이펀팩토리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18

역시 명작 중의 명작인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올해 지스타에서는 파이널판타지 15를 선보였네요

(초상권을 위해 얼굴 보이는 스탭분들은 아이펀팩토리 로고로 모자이크 ^^)

19

플레이스테이션 부스 한쪽에 있는 체감형 레이싱 게임 체험 존입니다. 원통안에서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니 흡사 캡슐형 게임방을 떠오르게 합니다.

[신기술의 본격화 VR]

2015년부터 이슈가 되었지만 아직 초기 개발 단계였던 VR게임이 G-Star2016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많은 게임인들의 가슴을 쿵쾅거리게 하는 그 신기술이 현장

아이펀팩토리의 눈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20

VR레이싱 게임(좌)과 FPS게임 “모탈 블리츠”(우)가 VR 플랫폼으로 나왔네요.

특히 VR콘텐츠는 멀미가 나기 쉬운데,  “모탈 블리츠” FPS 게임은 VR게임에 최적화된 시스템인 고속 이동 시스템,  인디케어 시스템을 SKonec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멀미를 최소화 시켰다고 합니다. 출시되면 진정한 VR용 1인칭 FPS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1

VR 콘텐츠의 가장 많은 게임인들이 방문했던 able.lab에 스키점프 부스입니다.

이젠 집에서도 VR기기만 있으면 손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22

보통 VR게임은 1인칭 시점인데, Putto 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DARK EDEN2는 유저가 VR기기를 착용하고 플레이를 하면 화면에는 우측 사진에서처럼 실제 유저가 나타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VR(가상현실)AR(증강현실)이 결합(?)된 콘텐츠인 것 같습니다.

23

달리고 점프하고, 360도 돌기, 앉기 등 가상공간 안에서 실제 움직이는 VR 기술을 개발중인 콘텐츠 입니다. 이런 100% 체감형 VR기술이 적용된 게임 콘텐츠가 출시된다면 게임 업계에 또 한번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킬 것 같습니다.

[더욱 화려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하드웨어]

24

먼저 게임인들에겐 지포스 그래픽 카드로 잘 알려진 NVIDIA 부스를 둘러보겠습니다.

25

역시 아니나 다를까, 최신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PC본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여자친구를 자동차 뒤에 태우고, GTX1080을 보조석에 놔두고 안전벨트를 채운다고 하니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인이라면 그래픽카드가 최고의 하드웨어 아닐까 싶습니다.

26

NVDIA 부스 한쪽에서는 지포스 GTX 10 시리지를 탑재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역시 게임을 좀 더 화려하게 즐기기 위해선 그래픽카드가 이제는 필수겠죠?

 지금까지 G-Star 2016 BTC관을 함께 보셨습니다.

G-Star 2016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전시회로 모바일, VR, PC등 다양한 게임 트렌드를 체험 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넷마블이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면서 모바일 게임의 재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중국 업체의 참여가 눈에 띄게 줄었는데요. 올해 지스타를 시작으로 다시한번 게임 강대국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내년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G-Star2017을 기대하면서 사업팀 남자1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