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6 현장공개!

중국 최대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6(ChinaJoy , China Digital Entertainment Expo & Conference)에 아이펀팩토리 다녀왔습니다. 올해로 14번째 개최를 맞는 차이나조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축제로 해마다 기록을 갱신하는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하여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국 게임전시회입니다. 올해 역시 뜨거운 여름 열기만큼 더 뜨거운 중국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이나조이 탐방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차이나조이의 평면도를 볼까요? 차이나조이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컨퍼런스가 열리는 WMGC, 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CGDC, 중국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의 CDEC와 비즈니스 미팅 공간인 BTB 그리고 전시공간인 BTC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지스타의 10배 규모라고 할 만큼 대륙의 스케일에 압도되는 전시규모입니다.

1. 차이나조이 평면도▲ 차이나조이 평면도 (출처 : 차이나조이 공식 홈페이지)

먼저 BTB관부터 가볼까요?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BTBBTB라고 알고 보지 않았다면 일반 전시장인 BTC관으로 착각 할 만큼 화려한 모습이었습니다.

첫 번째 탐방 부스는 검과마법 for KaKao로 멋지게 도약하고 있는 룽투게임 부스입니다. 룽투게임부스에서는 한국의 크로스파이어의 IP를 활용한 철월화선 : 중반전장과 뮤의 IP를 활용한 뮤 ; 최강자와 열혈강호 등으로 부스를 꾸며 눈길이 가는 부스였습니다.

2

▲ 룽투게임 부스

BTB관에 있던 홍콩 퍼블리셔 오아시스 게임스 부스입니다.

3

▲ 오아시스 게임스 부스

이번 차이나조이에서도 VR은 굉장히 한 콘텐츠였습니다. VR전용관이 따로 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볼 수 있었습니다.

5

▲ 다양한 VR체험이 가능했던 차이나 조이

 

이보다 더 뜨거울 수 없다! BTB관을 나와서 야외행사장입니다. 40도에 육박하는 체감온도, 에어컨을 빵빵하게 튼 행사장 내부 온도가 36도를 기록할 만큼 최고로 열정적인 차이나조이를 느낄 수 있는 더위였습니다. 야외 행사장에는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설치 중이었습니다. 전시된 에반게리온 초호기의 높이는 약 25m로 설치전임에도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대륙의 엄청난 스케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얼핏 보면 더위에 쓰러진 것으로 착각될 정도로 혼이 나갈 정도의 더위가 느껴지는 현장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아쉽게도 설치가 완성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6

▲ 야외 행사장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설치중인 모습

 

라그나로크의 포링들이 가득한 심동 네트워크 부스입니다. 심동네트워크 부스에서는 라그나로그를 주인공으로 보기만해도 상큼한 핑크색 포링들이 천장 가득 장식되어 있고 바닥에도 귀여운 모형으로 가득하여 멀리서도 눈에 띄는 부스였습니다. 부스 가득 핑크색 포링이 인상 깊은 심동 네트워크 부스에서는 특별히 제작한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한 VR 게임 시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그나로크의 포링으로 가득찬 심동 네트워크 부스

 

이곳은 반다이남코의 부스입니다. 이번 반다이남코 부스에서는 일본 IP를 활용한 세일러문 모바일(가칭입니다)과 인기 개그 만화 은혼의 모바일 게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나루토, 드래곤볼, 건담 등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웹게임을 볼 수 있었는데요. 눈에 띄는 점은 각 시연 코스마다 게임의 캐릭터로 변신한 부스걸들과 캐릭터들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9

▲ 반다이남코 부스

 

가까이 갈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있었던 블리자드 부스입니다. 부스걸 없이도 가득 찬 블리자드의 부스를 보니 진정한 게임쇼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게임 시연과 함께 시연 대기줄 중간에는 오버워치의 캐릭터로 변장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놓여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10

▲ 엄청난 인파를 자랑하는 블리자드 부스

 

11

▲ 엄청난 인파에 앞으로 나가기 힘든 차이나조이 전시장 모습

이곳은 스네일 게임즈 부스입니다. 중국 퍼블리셔 스네일 게임즈 부스에서는 익숙한 게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모바일로 구현된 리니지2 : 혈맹입니다. 리니지 이외에도 많은 한국 게임의 IP가 활용된 게임들을 볼 수 있어 반갑고 뿌듯한 마음으로 가슴이 벅차 올랐습니다. 스네일 게임즈 부스에는 이 밖에도 아크 서바이벌’, ‘구음진경’, ‘태극팬더2’ 등의 게임 시연대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게임 시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스네일 게임즈 부스

 

JJ MATCH 부스입니다! JJ MATCH 부스에서는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킹오브파이터, 워크래프트3, 도타 등의 게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보다 많은 부스걸들로 중국의 미녀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15

▲ JJ MATCH 부스

 

차이나조이 2016, 엄청 대륙의 규모와 진정한 여름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게임쇼였습니다. 내년 차이나조이를 기대해보며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