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2016] GDC 2016 엑스포 현장공개!

개발자들의 축제! GDC 2016 엑스포 현장공개!

GDC 로비
▲ 출처 : Officail GDC / GDC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로비의 모습

▲ GDC EXPO 도입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6’ 엑스포 정문의 모습입니다. GDC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개발자 축제로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수 많은 개발자들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업계 가장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거기다 전 세계의 개발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니 이만큼 매력적인 일이 있을까요? 보통 첫날은 조금은 한산하기 마련인데 개막 첫 스타트부터 열기가 가득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펀팩토리는 이번 GDC 2016 에 한국공동관 전시 부스로 참여하였습니다.
개발자들의 열정과 열기가 가득한 GDC 엑스포 생생한 현장의 모습, 아이펀팩토리가 담아보았습니다.

▲ GDC  입장을 위해 등록데스크에줄서 있는 모습 

GDC 입장을 위해 길게 늘어선 줄입니다. 개발자분들의 열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풍경이었습니다.

▲ GDC 한국공동관(좌)/ 한국공동관안에 아이펀팩토리 부스(우)

GDC 엑스포의 중앙 명당자리에 위치한 한국 공동관의 모습입니다. 이번 GDC 한국 공동관에는 ‘아이펀팩토리’를 비롯하여 각종 기술 솔루션업체부터 국내 게임 개발사, 그리고 대세 중의 대세인 VR까지 다양한 한국 기업의 참가로 다채롭게 이루어졌습니다.

7▲ GDC 아이펀팩토리 부스 미팅 중인 모습

플래쉬 애니메이션으로 재밌게 제작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아이펀팩토리의 서비스 운영툴 ‘아이펀 디플로이’의 소개영상입니다. 혹시 서비스 운영툴 ’아이펀 디플로이’가 궁금하신분들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아쉽게도 아이펀 디플로이 소개영상은 영문으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

 

▲ 일렉스 홍보관(Clash of Kings)

GDC 엑스포에서 굉장히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손예진씨와 소지섭씨인데요!  GDC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부스로 참여한 일렉스 홍보관에서는 광고모델인 두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광고영상이 플레이되었습니다.  타국 광고판에서 만난 연예인의 모습은 지인을 만난 것처럼 반가웠습니다.

 

▲ GDC 플레이에서 게임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GDC 참관객들을 위한 휴게 공간과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GDC 플레이’ 이벤트 부스 입니다.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컬러감이 돋보이는 구글 부스

멀리서도 눈에 딱 띄는 구글의 아이덴티디가 돋보이는 구글 부스 입니다. 구글의 메인 컬러들의 조합으로 꾸며진 구글 부스는 경쾌함이 느껴지는 장소였습니다.

 

▲ IGF 인디 개발사 부스(좌) / 인디게임 체험중인 개발자들(우)

VR과 함께 이번 GDC 2016에서 주목을 받은 이슈 중 하나인 인디게임 부스입니다. 전 세계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부스로 자리에서 직접 게임을 즐겨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GDC 2016에서 가장 큰 이슈 한 가지를 꼽는다면 당연 VR이라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대다수의 참가부스에서 VR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GDC의 부대행사로 VRDC(Virtual Reality Developers Conference)도 열리고 행사장 안에 VR Lounge를 만들어 10여개의 게임을 VR로 체험해볼 수도 있었고 엑스포에 참여한 기업들 중에서도 VR 기기나 그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업체가 꽤 많았을 정도로 게임업계의 VR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5▲ 플레이스테이션 VR 체험 공간

GDC 전시회장 한가운데에 위치한 플레이스테이션의 체험공간입니다. 모바일 앱으로 예약 신청을 하고도 몇 시간씩 줄을 서서야 겨우 입장을 할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VR에 관심도가 높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6▲ 에픽게임즈 단독 부스

GDC에서 가장 주목 받은 VR을 놓치지 않고 에픽게임즈도 VR개발툴을 공개했습니다. 곧 테스트를 ‘파라곤’과 VR에디터 등에 대한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을 알 수 있듯이 에픽게임즈의 부스는 굉장히 붐볐습니다.

 

오큘러스▲ 오큘러스 VR 체험관

오큘러스의 VR 체험관의 모습입니다. 최신 오큘러스만의 VR 기술을 선보여 개발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볼 수 있었던 부스였습니다.

 

18▲ XBOX 로비바

사우스홀 로비에 크게 자리잡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로비바입니다. Xbox 체험 공간과 함께 한쪽에선 간단한 마실거리(주류도 있었어요)를 판매하여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의 부스였습니다.

 

19-1▲ 인텔 게임 체험 존

인텔에서도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탑승한 것 같은 리얼리티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체험존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이탈리아 공동관

이탈리아 공동관에서도 많은 개발자들의 미팅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개발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GDC의 매력이 한껏 느껴지지 않나요?

 

24▲ GDC Career Center

세계 여러 나라의 기업들이 취업상담 부스에 모여 숨은 인재를 찾기 위해 채용박람회인 ‘커리어센터’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인재를 찾고 있는 기업이 간단한 기업소개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찾아가서 듣는 형식의 채용박람회였습니다.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게임과 국경없는 기술공유의 축제였던 GDC 2016, 이번 GDC 2016 출장으로 전 세계 개발자들의 노하우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내년에 더 풍성해진 아이템들을 기대해보며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 아이펀팩토리 사업팀 훈남 1호 –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